본문 바로가기

스카치 블루 가격



블렌디드 위스키의 일종인 스카치블루는 스코틀랜드에서 수입하여 국내에서 희석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카치 블루는 이성애자 한국인의 키스에 맞게 연기 맛이 현저히 감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국에서는 보통 온더락이나 물에 타서 마시는 위스키와 달리 한국에서는 스트레이트로 먹거나 폭탄주로 먹기 때문에 향이 다소 약합니다. 단맛이 조금 더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스카치 블루 17년산 가격


 
스카치블루는 등급에 따라 크게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스페셜(Special), 21세, 30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카치블루 17년산은 '스카치블루 스페셜'이라 불리며 알코올 도수는 40도, 용량은 350ml, 450ml, 700ml입니다. 

스코틀랜드에서 엄선한 5가지 최상급 재료를 사용하여 가장 향긋하고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구리빛이 도는 호박색을 띠며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달콤하고 매운 피니시가 오래 지속됩니다. 

맛과 식감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스트레이트로 붓거나 얼음 위에 부어 바위 위에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치블루 스페셜, 스카치블루 17년산 가격은 5만원 내외로 다른 제품보다 부담이 덜합니다. 

스카치블루 17년산은 스카치블루 브랜드 제품 중 17년 이상 숙성된 위스키만을 블렌딩하여 만듭니다.


[2] 스카치 블루 21년산 가격
 


Scotch Blue 21 Years Old는 Scotch Blue 제품 중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21년산 몰트 위스키 본연의 부드러움과 그레인을 그대로 살린 위스키로 평가됩니다.

몰트위스키는 보리만을 원료로 한 술을 말하며, 그레인위스키는 옥수수밀로 만든 술을, 블렌디드위스키는 두 가지를 적당한 비율로 섞어 만든 술을 말합니다.

Scotch Blue 21 Years Old는 구리빛 호박색이며 알코올 도수는 40도입니다. 500ml와 700ml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은 500ml에 11만원, 15만원에 700ml입니다. 17세와 2~3배 정도 가격차이를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스키의 유통기한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개봉 후에는 풍미의 증발이 빨라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알코올 도수가 비교적 높은 알코올은 알코올 도수가 높아 제품 자체에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적어 특별한 유통기한은 없습니다. 

따라서 개봉한 적이 없다면 일정 시간이 지나도 음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제품의 냄새가 다소 감소될 수 있습니다.



[3] 스카치 블루 30년산 가격



스카치블루 30년산은 스코틀랜드에서 블렌딩된 최고급 30년산 위스키를 수입해 오랜 시간 숙성시켜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최고급 위스키로 분류됩니다.

스카치블루 라인업 중 최상급에 속하며 수정같은 투명유리 용기에 고급 금도금 라벨이 인쇄되어 있으며 고급 목재를 사용한 케이스에 담겨있으며 DNA 라벨이 위변조 방지를 위해 적용됩니다.

스카치블루 30년산은 330ml, 500ml, 700ml로 판매되고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40도입니다. 

가격은 500ml에 30만원으로 21세 버전보다 약 2배, 17세 버전보다 6배 가까이 비싸입니다.

30세가 비싸기 때문에 보통 스페셜보다 저렴하지만 21세가 더 선호되고 인기가 있습니다. 

위스키를 좋아해서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맛의 강도 차이만 있을 뿐 미묘한 맛의 차이를 느끼기가 쉽지 않습니다.

 

스카치블루 가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