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탄산소다는 흰옷을 빨래할 때 많이 쓰이는 물질입니다.

하얀 옷을 유지하기 위해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다 색깔 옷이 있는 곳에 실수로 과탄산소다를 사용해 탈색이 되거나 이염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세탁 시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탄산소다 색깔 옷 세탁 시 주의사항

과탄산소다의 알칼리성 때문에 중성세제로 빨래를 하는 의류는 사용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강한 알칼리성은 중성 의류를 알칼리화 시키게 되는데요.

중성 의류가 알칼리성이 되면 손상이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과탄산소다로 빨래를 할 때 옷에 있는 택을 자세히 확인해야 하는데요.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해도 되는지 체크하고 가능해야 탈색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또한 옷에 염색이 되어있는 경우 조금씩 물 빠짐이 발생하는 의류가 있는데요.

이런 옷에서 이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빨래를 할 때는 흰옷 따로 색깔이 있는 옷 따로 해야 합니다.

그래도 혹시 같이 빨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물 빠짐이 의심되는 의류를 따로 물에 일정 시간 담가놓고 물의 색깔이 변하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을 시 빨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이 의류에는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과탄산소다 하얀 옷 얼룩 제거

색깔 옷과는 반대로 하얀 옷 속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과탄산소다는 표백제의 일종으로써 흰 옷을 더 하얗게 해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색깔 옷이 있을 때는 탈색의 우려가 있긴 하지만 흰옷을 더 하얗게 하기 위해서는 효과가 더 큽니다.

옷에 묻은 김치, 혹은 화장품 등 이런 오염물들을 오랫동안 방치하시면 안 됩니다.

 

1차적으로 물티슈나 물을 이용해서 얼룩의 성분을 제거하고 2차적으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해 빨래를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과탄산소다에 의류를 너무 오래 담가두는 건 지양하시는 게 좋습니다.

의류가 손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저도 예전에는 흰 옷을 많이 입곤 했었는데요.

세탁을 직접 해야 되니 흰 옷의 오염이 부담스러워 색깔 옷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다 실수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세탁을 한 후 망가트린 옷이 있었는데요.

그때의 경험이 있은 이후부터 과탄산소다의 사용이 꺼려지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과탄산소다는 얼룩을 제거하는 효과가 엄청나다 보니 언젠가 다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줄어든 니트,옷 늘리는 법 알아보기 (feat.건조기)

건조기를 이용해 니트나 옷을 말리다 보면 옷이 줄어듭니다. 분명 성인이 입을 수 있었던 옷이었는데 갑자기 어린이 옷처럼 크기가 작아져버리는데요. 이럴 때면 당혹감을 숨길수가 없고 머리��

side-knowledge1.tistory.com

 

 

늘어난 니트 줄이기 어떻게 하지?

혹시 집에 늘어난 니트를 많이 가지고 있으신가요? 니트는 입을 때는 예쁘고 따뜻하기 때문에 많이 입게 되는데 아무래도 관리가 일반 티셔츠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색감이 예쁘고 핏도 좋은

side-knowledge1.tistory.com

이상으로 과탄산소다 색깔 옷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