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에서 갑자기 꼬르륵 소리가 나시나요?

저도 한동안 배에서 소리가 자꾸 나서 곤란한 상황에 처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분명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꼬르륵 소리가 나니 뭔가 내 몸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닌가 걱정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혼자 집에 있는 상황이라면 상관없지만 조용한 장소에서 나는 내 몸속 소리는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온르는 꼬르륵 소리  안 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꼬르륵 소리는 뱃속 공기와 장이 소화를 시키는 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음식을 먹은 후 우리의 위와 장은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데요.

이때 뱃속에 공기가 많이 차 있는 경우 더욱 요란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몸속에 음식물이 거의 없는 시기인 공복 때가 되면 배에서 소리가 나는 거죠.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배꼽시계가 이런 원리로 나게 되는 겁니다.

 

이런 작은 소리라면 부담이 되지 않겠지만, 사람들을 만나는 혹은 함께하는 공간에서 이런 소리가 내 생각보다 크게 나면서 배도 아프다면 어딘가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닐까 의심하셔야 합니다.

 

보통 배속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 소화력이 일반인에 비해 약하고 장에 문제가 있는 분이 많은데요.

보통 만병의 근원은 피의 흐름이 느려지는데서 나온다고 볼 때 이 증상도 정상적이지 못한 흐름에 대한 몸의 대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기들은 결국 수분을 많이 흡수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 장에서는 더 큰 소리가 나게 되는데요.

 

장기 어느 한 부분의 문제가 아니라 위, 십이지장, 대장 등 소화를 시키기 위해 본인들의 몸을 움직이게 만드는 기관들의 소리가 꼬르륵 소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위 혹은 장질환이 있는 경우 꼬르륵 소리가 자주 나거나 배의 통증 혹은 팽만감이 생기게 되죠.

 

그렇다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꼬르륵 소리 안 나는 법

간식류를 종종 섭취해 몸속에 공복감을 제거해주는 게 제일 좋습니다.

 

보통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배가 고프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매 번 밥을 없지 않겠습니까?

포만감이 큰 견과류나 과일류를 소량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섭취하신 후 배를 지압해주시면 더욱 좋은데요.

이 행위도 몸속 흐름을 살려주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고 의식하셔서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물을 생각보다 많이 마시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물을 드신다면 꼬르륵 소리는 많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꼬르륵 소리 안 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알아보기

딸꾹질 멈추는법 생활하다가 문득 딸꾹질을 한 기억 한 번쯤은 있지 않으세요? 갑자기 시작한 딸꾹질이 일 분 , 십 분 계속 이어져서 곤란한적이 많이 있으셨을겁니다. 저도 자주 딸꾹질을 하는�

side-knowledge1.tistory.com

 

 

진드기 물렸을때 증상,대처법 알아보기

진드기 물렸을때 증상, 대처법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외부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 풀이 우거진곳에서는 진드기가 많이 있습니다. 진드기는 보통 이른여름부터 늦은 가을까지 습

side-knowledge1.tistory.com